일상다반사

호갱노노 사용 방법 및 부동산 정보 찾는 법

홀로서기83 2023. 6. 19. 22:13
728x90
반응형

호갱노노 사용방법

 

호갱노노의 배경은?

2015 8 일반인들이 중개업소에 가기 전에 거래가 정보가 확인 되도록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2018년엔 직방에인수되었습니다. 여기서 다들 궁금해 하실 있는 호갱노노의 의미는 바로   구할 호갱이 되지 말자라는 의미입니다. 호갱이라 함은 호구와 고객의 합성어를 뜻합니다.

 

구글 혹은 네이버에서 호갱노노라는 단어 입력

 

부동산 시장은 레몬 마켓?

이전에는 부동산 시장을 레몬 마켓이라고 부르기도 했었습니다. 이유는 레몬이 가진 불량품이란 의미로 정보의 비대 칭이 일반인들을 호갱으로 만들기 쉬운 구조였다는 것입니다. 이는 소비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정보들을 부동산 정보를 모두에게 공개하여 이를 해소하는데 기여했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인터넷이 보급되는 21세기에서 편중화된 정보의 비대칭을 만인에게 평등하도록 공유한다는 내용은 혁신에 가깝다고 보여 집니다.

 

관심있는 아파트를 클릭하면 좌측면에 매물 관련 정보 표시

 

스마트폰의 보급과 접근의 용이성

사실 스마트폰이 보급된 시점에서는 마음만 먹으면 어디에서나 언제나 먼저 부동산 커뮤니티, 호갱노노 또는 네이버 부동산을 먼저 이용하게 됩니다. 전반적은 가격 동향의 흐름이나 분위기 그리고 거래 내용 모든 자료가 함축되어 있기 때문에 정보 접근의 용이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집안에서 등록된 전화번호를 이용한다면 직접 부동산을 가지도 않고 협상이 가능합니다. 구매자 입장에서는 좋은 공부가 뿐만 아니라 직접 분석 평가도 내릴 있습니다. 특히, 호갱노노 커뮤니티 방을 이용한다면 생생한 소리를 직접 들을 있어서 전반적으로 경기 동향을 읽어나가는데 도움이 된다고 있습니다.

 

실거래가 비교 분석 자료

 

호갱노노의 서비스 중 추천 기능

서비스 여겨 만한 정보가 있습니다. 그것은, 지금 명이 매물을 보고 있다는 것과, 3D 일조량 실거래 가격 변동 내용입니다. 이는 매물 단지 주변에 얼마나 많은 이들이 눈여겨 보고 있으며 투자 가능성을 가늠해 있는 좋은 척도가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실제, 일조량을 통해서는 집의 위치 환기, 통풍성 따뜻함 정도를 이해할 있도록 해줍니다. 끝으로 전반적으로 무엇이 중요한지를 고민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합니다.

아파트 일조량 정보

호갱노노의 신로되 향상 이유

특히나, 사이트를 신뢰하게 하는 이유로는 원하는 정보를 얻기 편한 사용자 유저에 알맞게 간편한 디자인으로 되어있다는 것이다. 접근성이 용이하며, 모든 정보를 함축 비교 분석하여 일목 요연하게 보고서 형식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편하다고 있습니다. 실거래가 정보 분석을 통해서는 합리적인 가격인지 또는 평단가가 평균이하 이상인지 이해하기 쉽게 인터페이스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직장인에게 있어서는 직장과 위치가 얼마나 멀리 있는지 확인이 쉽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변의 학군·상권·교통 등을 쉽게 체크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접 살아본 내용을 등록 및 공유 가능

 

호갱노노의 특징

호갱노노의 특징으로는 네이버 지도와 연계하여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인공위성, 일반 지도를 있는데 이는 여타 네이버에서 봤던 친근한 인터페이스로 모든 이로 하여금 친숙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더욱이, 집의 색깔로 특정 의미가 있습니다. 가령 파랑집은 일반 아파트, 빨강집은 분양 아파트 그리고 검정집은 오피스텔을 의미합니다. 더욱이 재미있는 기능을 뽑자면 핫핫 지역 또는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는 곳은 왕관으로 표시됩니다.

네이버 지도를 이용한 호갱노노의 지도 화면

 

포스팅을 마치며

무엇보다도, 여러 일반인 들과 의사소통을 있는 창구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거주자의 느낀점이나 지금 사는 곳의 동향을 실시간으로 정보 공유를 하며 서로에게 공부가 되어주는 기능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부동산에 흥미가 있으시거나 공부를 위해서라면 한번쯤 들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성 지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