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영어

방콕 축산 박람회 VIV ASIA 2023

홀로서기83 2023. 2. 20. 02:25
728x90
반응형

 

  • 전시개요
  • 전시일자: 2023.03.08 ~ 2023.03.10
  • 개최주기: 격년개최
  • 전시장소: 태국, 방콕, BITEC 전시장
  • 전시회명: VIV ASIA 태국 방콕 종합 축산전시회
  • 개최시간: 10:00 ~ 18:00
  • 전시회장: IMPACT Bankok Thailand
  • 전시규모: 전 세계 1,250개 이상 참석
  • 방문규모: 전 세계 50,000 명 이상 방문

 

VIV ASIA 2023 로고

 

 

VIV 어원

네덜란드어 VAKBEURS INNOVATIVE VEEHUDERIJ 약자로 VAKBEURS 국제전시회를 혁신적인 기술이나 장비로 농축 산업을 뜻한다. 요약하자면 농축산업과 관련한 혁신적인 기술과 장비를 전하는 박람회이다.

 

VIV 전시회 성격

국제적 규모의 축산 전문 박람회로서 전세계 축산업계의 매니저, CEO들이 참가해서 바이어들이 현장에서 만나 중요한 거래를 이루어질 있게 하는 무역 비즈니스의 장이라 있다.

 

VIV 주요 참관 업종

동물약품 산업체, 양돈, 양계 각종 축산업 장비 기자재 생산업, 인공수정, 바이오 관련, 양계, 양돈 농장주 사육, 유지, 보수와 관련 각종 납품업체 생산업체, 축산 관련 협회 등이다.

 

의의

VIV ASIA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박람회이다. 1,250개의 국제 전시업체 50,000여 명의 방문자가 돼지, 낙농, 어류 가금류 축산업의 정보와 제품들을 전시한다. 개최 품목으로는 산업사료 가공장비, 소모품, 원료, 사료 성분 첨가물, 동물 건강, 농장, 도축 장비, 육류재료, 고기가공, 포장, 취급, 냉동, 계란 가공, 유제품 가공, 육류, 유제품, 계란 제품 등이다.

 

IMPACT Bankok Thailand 전경, 출처 google

 

박람회 위치 관련 사진이다.  처음 입구에 달콤하면 그 규모에 놀라고 많은 인파에 또 한 번 놀란다. 필자가 방문할 때는 10:00에 개장하기 때문에 그때까지 대기했었다. 수많은 다른 국적의 사람들이 한 번에 모여들어 많은 이야기들이 오갔다.

 

전시장 입구

전시장 입구에 들어서면 해당 팻말이 보이는데 이고이 Bangkok international Trade & Exhibition center임을 나타내 보인다.

 

플랜카드 2019년 박람회 참석 때

 

정말 그 규모에 또 한번 놀라게 된다. 글자는 태국어와 영어가 섞여 있기 때문에 영어는 필수였다. 각 다른 국적의 사람들도 모두들 영어로 대화를 하였다.

 

배치도 2019년

색상별로 각 영역을 구분하였기 때문에 보는 이로 하여금 이해가 빠르게 되었다. 순서대로 따라가다 보면 모든 축산 분야를 볼 수 있다.

 

배치도 사전 체크

정말 많은 기업들과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사전에 일자별로 어디를 먼저 갈 것인지 체크 및 동선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축산업 종사자들에게 이러한 정보는 무엇보다도 필수이다. 한번 들어서게 되면 미로 같은 구조와 사람이 많기 때문에 미팅을 진행하다 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기 때문에 중요한 이슈들을 미리 준비해서 가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카테고리를 정해 보면 도계육 즉 생산 정보이다. 도계설비로는 Marel, Foodmate의 네덜란드 업체가 있다. 새로운 발골 기술력 및 자동화 설비를 통해서 인력 절감은 곧 원가 절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현재 해결되지 못한 문제점들에 대해서 개선되었는지 여부도 논의 대상이다. 필자는 특히 Marel 사의 가슴살에서 뼈 검출하는 영역을 눈여겨봤다. 뼈는 칼슘성분으로 해당 검출 정확도에 대해서 문의를 했었다. 

 

 

 

 

반응형

 

 

 

 

사육분야는 축산업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닭을 사육함에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는 환기시스템이다. 신선한 공기를 지속적으로 투입하여, Co2 및 습을 배출하는 것이 관건이다. CMH라는 환기량을 개선하여 효율적으로 또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흔히, 한국은 전 세계에서 사육하기 어려운 환경을 가지고 있다고들 전문가는 말한다. 이유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이 뚜렷한데 특히 여름이 문제시된다.

 

계절 특성상 장마철이 있고 이 시기가 또 덥다. 이는 곧 상대습도가 90% 이상으로 싸우나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해당 습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가장 큰 이슈이다. 이를 개선코자 혁신된 설비 및 설계들을 찾아보려 오는 이들이 많다. 또 다른 이슈는 국토 면적이 좁다 보니 좁은 면적에서 많은 수의 닭을 키우는 방법도 이슈였다.

 

로얄드래곤 식당

 

식사는 로얄드래곤 식당에서 했다. 특징은 종업원들이 롤러스케이트를 타고 다닌다.

 

기네스북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방문해 보고 싶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