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토스 만보기] 고물가 시대의 짠테크의 정석

홀로서기83 2022. 10. 4. 07:18
728x90
반응형
삼고 현상 :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짠 테크: 짜다(인색하다) + 재테크의 신조어

걷기 운동 = 체온 1도 상승 = 면역력 30배 상승

토스 만보기 = 면역력 30배 상승 + 재테크

 

우리나라 경제는 지금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삼고현상에 시달리고 있다. 

 

물가상승 출처: theconversation.com

 

이렇게 무섭게 치솟는 어려운 가계 현상 속에서 젊은 세대 MZ 세대를 중심으로 적은 돈도 저죽하는 ‘짠테크’가 유행하고 있다. 짠 테크란‘재테크 합성된 신조어이다. 적은 돈을 차고 차곡 모으는 활동을 의미한다. 전만 해도 한번 사는 인생으로 플랙스와 욜로가 유행했는데, 마저도 대체된 신조어이다.

 

국민 모두가 허리띠를 졸라매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시점에서 각자 주어진 시간 1 1초를 재테크 하는데 관심을 갖게 것이다. 이러한 것은 매인 재테크가 될수는 없지만 자투리 시간을 이용할 있다는 것과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것에 있어서 추천할 만 하겠다.

 

먼저 건강관리이다. 몸의 체온 1도를 높이면 면역력을 5 상승시키고 이로 인해서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 할 있다.  특히 암예방에도 좋다라고 한다.

걷기 운동 -> 면역력 증가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인들은 일에 집중 하다 보면 각자에게 주어진 소중한 24시간 이것을 잊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꾸준한 걷기운동을 통해서 1도씨를 높여 주어 없이 공짜로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있다니 얼마나 좋은 방법이다. 특히 암 예방에도 좋다. 더구나,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 걷기 운동을 하고자 한다는 이를 통해서 적게나마 수입원이 생긴다니 1 2조라고 있겠다.

 

 

반응형

 

 

처음 토스 만보기를 대수롭게 생각하여 잊고 있었는데, 호기심에 사용하게 되었다. 특히, 고물가 시대 에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할 있는 방법 그리고 출장이 잦은 필자에게 이동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돈도 버는 방법으로 손쉽게 버튼 하나만 해도 된다는 편리함이 있었다.

 

토스 만보기

 

특히, 해외 앤지니어를 버스 터미널에서 기달 리고 있는 극심한 교통 체중으로 계획보다 2시간을 기다리고 있었다. 시간을 쪼개어서 만보기를 작동 시키고 걸었다. 목표 치에 걷고 보니, 특정 장소를 가게 되면  20원을 주는 방식이었다. 가까운 우체국을 걷고 오니, 포인트 인지 돈인지 100 정도 벌었다.

 

만보기 추가 수입 예상

 

20원 받기 성공

기분이 좋은 사실이다. 이를 적용 하여 퇴근 주변을 걷고 걸었다. 13,000 정도를 걸었다.

 

에너지를 주체할 수 없는 타입

 

건강도 챙기고 소소한 수입도 발생하니 이렇게 좋은 앱이 있으니 추천하고 싶다.

 

2틀에 걸쳐 테스트 후 총 249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