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으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추석입니다. 온 친지들이 모여서 성묘도 찾는 한국의 가장 큰 명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든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서 수도권이나 대도시에 살고 있던 자녀들도 부모님을 맞아 이동하게 될 것입니다. 항상 그래 왔듯이 민족 대이동이 시작될 것이라고 모두들 예견하고 있습니다. 일년에 두 번 설날과 명절에 발생하는 이러한 이벤트는 놀라울 일도 아닌 어찌 보면 한국인들 아주 익숙한 상황입니다.
그러기에, 이번 에스알(SR) 운영 사에서 선보인 추석 연휴 승차권 예매는9월5일부터 사흘간 이뤄집니다. 이번 에스알티(SRT) 열차는 추석연휴인 27일부터 3일까지 운행됩니다. 예매는 PC, 모바일 또는 전화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해당 내용을 일자 별로 나열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9월5일: 명절 우선예매접수 등록한 만 65세 이상 고령자나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만 예매가능 합니다.
9월6일: 모든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예매 할 수 있습니다. 경부·경전·동해선이 가능합니다.
9월7일: 전 국민이 예매 할 수 있으며 호남·전라선의 승차권 가능합니다.
9월10일: 승차권 결제는 당일 자정까지 해야 합니다. 하지 않으면 취소됨과 동시에 다음 예약 대기자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단, 잔여석은 9월7일 (15시)에 홈페이지, 앱(app), 기차역 창구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한 방식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놓치신 분들은 현장 구매가 가능하니 실망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SRT 예매 홈페이지 https://etk.srail.kr/main.do